안양신문

안양호계종합시장에 ‘별자리 조명’ 보러 오세요!

안양호계종합시장에 ‘별자리 조명’ 보러 오세요!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1/02 [00:00]

안양호계종합시장에 ‘별자리 조명’ 보러 오세요!

안양호계종합시장에 ‘별자리 조명’ 보러 오세요!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01/02 [00:00]
안양 호계동의 대표시장 ‘안양호계종합시장’의 메인 아케이드거리에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별자리조명들이 수놓아져 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안양시에서 지원하는 <2016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메인거리의 조명개선을 위한 공사가 12월 초부터 진행되어 지난 14일 부터 밤거리를 환하게 밝히고있다.





시장 중앙 아케이드 구간에 수백개의 LED조명과 그 사이에 반짝거리는 별모양의 조명이 전갈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 등 12가지의 별자리 형태로 조성되어 그 동안 저녁시간에 너무 어두웠던 시장의 메인통로가 밝고 쾌적한 분위기로 개선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시장의 하늘을 LED조명이 별처럼 아름답게 수놓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의 겨울밤 분위기를 맘껏 느낄 수 있다.

뿐만아니라 저녁시간에도 시장을 찾는 손님들이 불편함이 없이 밝은 분위기 속에서 장을 볼 수있고특히 어린아이들도부모와 재래시장에 방문하여 별자리조명 속에 숨어있는 별자리를 찾아보는 재미와 함께 아케이드 기둥에 부착된 별자리 설명안내판을 통해 별자리에 얽힌 이야기와 설명을 보며 자연스럽게 학습효과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별자리조명은 자동컨트롤러의 제어로 오후5시부터 자정까지 안양호계종합시장의 밤을 아름답게 반짝반짝 밝혀고 있다.





랑군,랑이 호랑이 캐릭터 조형물을 이용한 포토존과 기타 시장환경 개선 공사로 달라지고 있는 호계시장

조건주 호계종합시장 상인회장은 “LED별자리 조명 외에도 새롭게 리뉴얼된 호계시장의 호랑이 캐릭터(랑군,랑이)를 활용하여 포토존으로 할용할 수 있는 스트리트퍼니처가 조성되는 등 환경 개선과 함께 한우사골,설렁탕 등 시장을 대표하는 PB상품개발과 유통을 통해 주변지역의 재개발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호계시장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라고 말했다.

안양호계종합시장의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