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서울소년원,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박수훈 선수와 함께하는 온라인 족구 교실 운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0/11/04 [10:06]

서울소년원,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박수훈 선수와 함께하는 온라인 족구 교실 운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0/11/04 [10:06]
서울소년원,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박수훈 선수와 함께하는 온라인 족구 교실 운영

서울소년원(교장 성우제, 고봉중고등학교)은 2020. 10. 27. 여주시민족구단 최강부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박수훈 선수를 강사로 초빙해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체육교실’을 열었다.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체육교실’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스포츠 스타의 재능기부와 300만 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울소년원을 포함한 전국 11개 소년원 학교 등에서 진행된다.

이번 체육교실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지속되는 가운데 안전한 수업 진행을 위해 쌍방향 온라인 교육방식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첫날 박수훈 선수의 소개를 시작으로 족구 경기에 사용되는 규칙과 기술 설명 및 실습이 진행되었다.

체육교실에 참여한 A군은‘수업을 통해 족구의 규정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었고, 앞으로 친구들과 재미있게 족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성우제 서울소년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비대면 교육 방법 등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가질 수 있을 것 ”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고봉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고등학교 교과교육과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중심으로 인성교육,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 내 전문자원을 연계·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