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수리재활스포츠센터, ‘발달장애인을 위한 SOK 전문지도자 연수’기관 인증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0/12/03 [06:35]

안양시수리재활스포츠센터, ‘발달장애인을 위한 SOK 전문지도자 연수’기관 인증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0/12/03 [06:35]
안양시수리재활스포츠센터, ‘발달장애인을 위한 SOK 전문지도자 연수’기관 인증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재활스포츠센터 이영규 부장을 비롯한 5인의 지도자가 발달장애인 체육지도자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SOK 전문지도자(발달장애인 체육지도자) 연수를 수료하였다.

SOK 전문지도자 연수는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연수로,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체육사업을 활성화하고 현장에서 이론적 지식과 실기 지도 능력을 겸비한 체육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현장의 지도자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통하여 발달장애인스포츠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재활스포츠센터에서 2019년부터 SOK전문지도자 연수에 참여한 인원은 이영규 부장, 김태훈 팀장을 포함하여 김승현, 강병문, 김창하, 박문순 수중재활운동사 총 6명이며, 연수 수료자가 3인 이상 재직 중인 기관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SOK 체육지도 전문기관으로 인증되었다.

연수를 받은 이영규 부장은“발달장애인의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의 교육과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연수이며,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 받음으로써 이론과 실기 지도능력을 갖춘 체육지도자에게 중요한 연수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 재활스포츠센터는 꾸준하게 참석하여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을 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재활스포츠센터는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하여 한 발자국 앞으로 더“전진”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