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립평촌도서관, 맞춤형 북큐레이션 서비스 ‘장서구독’ 운영

사서가 엄선한 책, 정기구독으로 읽어보세요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17:27]

안양시립평촌도서관, 맞춤형 북큐레이션 서비스 ‘장서구독’ 운영

사서가 엄선한 책, 정기구독으로 읽어보세요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3/03 [17:27]
안양시립평촌도서관이 3월부터 12월까지 맞춤형 북큐레이션 서비스인 ‘장서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
 
‘장서구독’은 개개인의 관심분야에 적합한 도서를 전문 사서가 엄선한 책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도서대출 서비스다.
 
안양시립도서관 대출회원에 가입한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온라인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3월 2일부터 3월 10일까지 상반기(3~7월) 구독자 100명을 모집하며, 하반기에도 동일한 인원으로 구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정기구독으로 신청한 책은 매월 30일 수령할 수 있다. 수령 시작일로부터 3일 이내에 집에서 가까운 시립도서관 또는 각 동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다만, 노인ㆍ장애인ㆍ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은 택배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장서구독 서비스로 제공되는 책 3권은 기존 도서 대출 권수에 포함되며, 일반 시민은 대출일 기준으로 2주간, 택배 신청자는 발송일 기준으로 3주간 책을 이용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책을 고르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아껴 책을 즐기는 데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과의 교류가 제한된 요즘, 많은 시민들이 책을 통해서 저자와 소통하고 사람과 세상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독서생활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