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강득구 의원, '국회의원 투기 전수조사' 적극 지지한다고 입장 밝혀

강득구 의원, "공정한 대한민국과 공정질서 확립을 위해 국회의원 투기 전수조사 속도내야"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11 [16:34]

강득구 의원, '국회의원 투기 전수조사' 적극 지지한다고 입장 밝혀

강득구 의원, "공정한 대한민국과 공정질서 확립을 위해 국회의원 투기 전수조사 속도내야"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3/11 [16:34]
-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통해 국민 불신을 해소하고 공정질서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적극 참여
 
11일 오늘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안양 만안)은 최근 LH 공직자 비리 의혹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회의원 투기 전수조사에 대해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3월11일 오늘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300명 국회의원 전원에 대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국회의장과 국민의힘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김태년 직무대행은 “공공기관 임직원에서부터 고위 공직자, 국회의원까지 투기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해 우리 사회의 공정질서를 확립해야 한다. 특히 국회의원에 대해 한 점 의혹도 허용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득구 의원은 “김태년 직무대행의 용단에 지지를 보내며, 국회의원 뿐만 아니라 배우자, 직계존비속, 국회 보좌진 또한 전수 조사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했으며, “검찰과 경찰의 적극적 협조를 통해 3기 신도시 투기 의혹뿐 아니라 전국 각지의 개발 예정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을 철저히 규명함으로서, 불법 투기를 발본색원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득구 의원은 “국회의원들이 먼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통해 무너진 국민의 신뢰를 되찾을 수 있도록 300명의 국회의원이 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