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서울소년원, 2021년 제1회 검정고시에 26명 응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4/10 [14:09]

안양시 서울소년원, 2021년 제1회 검정고시에 26명 응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4/10 [14:09]
검정고시 시험 사진
법무부 고봉중고등학교(교장 성우제, 서울소년원)는 4월 10일 실시한
  ‘2021년 제1회 검정고시’에 중졸 6명, 고졸 20명으로 총 26명이 응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경기도 교육청 주관으로 서울소년원 고사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용하며 시행되었다.
 
 고봉중고등학교는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고 있는 학생 중 중학교 유예, 고등학교 자퇴 학생과 고등학교 교과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 중 18세 이상인 학생들에게 출원 후 다양한 진로 선택의 일환으로 응시 기회를 부여하였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 자원봉사자의 출입은 제한되었지만, KRX국민행복재단의 검정고시 교재의 지원과 교과교육 전문경력관의 체계적인 수업은 물론 야간에 실시한 개별 학습지도에도 수험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열정적인 태도를 보여 왔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민모군은 “사회복귀 이후 학교에 복학 할 경우 나이가 다른 학생들과 같이 생활을 해야 하여 잘 적응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검정고시에 응시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감사를 표하였다.
 
 성우제 서울소년원장은 “학생들의 학업 열의와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지도로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이러한 경험이 사회로 복귀한 이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 또한 학생들의 변화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였다.
 
 한편, 이번 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응시자는 당일 고사실 입실 전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마스크를 착용 후 시험을 치렀다. 합격자는 오는 5월 11일 경기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