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소방서, 주택 안전 강화를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2580 이색홍보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13:42]

안양소방서, 주택 안전 강화를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2580 이색홍보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5/03 [13:42]
안양소방서, 주택 안전 강화를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2580 이색홍보
안양소방서(서장 나윤호)가 지난 4월부터 7월 말까지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2025년까지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80% 이상 달성’을 목표로 이색홍보를 추진 중이다.
 
 이번 홍보는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법정 의무임을 알고 직접 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설치 대상자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특히, 삼천리 도시가스와 협업을 통해 아파트를 제외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대상(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64,300가구에 가스 검침원이 각 세대 방문 시 상세한 안내문을 배부하도록 했는데, 안내문에는 QR코드를 삽입해 쉽게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Q&A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양시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시민들이 주택용 소방시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화재경보기 홍보 비대면 SNS 캠페인이 진행된다.
 
 캠페인은 주택에 사는 참여자가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화재경보기와 관련한 1분 이내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SNS에 업로드하고, 화재경보기 인증 사진을 촬영해 참여하도록 구성했다.
나윤호 안양소방서장은 “이번 홍보를 통해 주택용소방시설 자율 설치 분위기가 확산되어 주택화재에 대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