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경기문화재단 ‘경험 공유 아카데미 사업’ 참여 예술인 공모

“예술인의 경험 이야기를 찾아요”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5/09 [16:52]

경기문화재단 ‘경험 공유 아카데미 사업’ 참여 예술인 공모

“예술인의 경험 이야기를 찾아요”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5/09 [16:52]
▶ 5.6(목)~17(월), 경기예술인 경험 공유 아카데미 <예깃 거리> 참여자 공모
▶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경기도 거주 예술인 17명에게 100만원 지원
▶ 문화예술 현장에 활용될 수 있는 모든 경험 이야기 신청 가능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예술인 역량 강화를 위한 <경기예술인 경험 공유 아카데미 예깃거리(예술+이야깃거리)> 프로그램을 제안할 예술인을 모집한다.

예술인이 창작활동을 위해 지나온 과정에 가치를 둔 이번 공모는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고자 희망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17명의 예술인을 선정하며, 예술활동과 관련된 경험·지식·정보 등 현장의 노하우를 교환하고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다.

일방적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예술인이 참여하는 방식이 아닌 예술인이 강사와 수강생을 동시에 수행하며 아카데미를 만들어간다는 것이 특징이다.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 프로그램 실행비 100만원(1회) ▲ 진행공간 ▲ 프로그램 우선 참여권 등을 지원한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오는 8월부터 경기도 내 공간 또는 온라인에서 순차적으로 실행되며, 수강할 수 있는 기회 역시 예술인들에게 열려있다.

프로그램 제안 지원 신청은 5월 6일(목)부터 5월 17일(월)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예술인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예술인의 암묵지를 발굴함으로써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장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경기도내 다양한 분야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