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인덕원중학교, 등굣길에 독서퀴즈로 상품 선물

등굣길 문화로 핫한 인덕원중학교의 새로운 등교맞이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5/24 [15:10]

인덕원중학교, 등굣길에 독서퀴즈로 상품 선물

등굣길 문화로 핫한 인덕원중학교의 새로운 등교맞이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5/24 [15:10]
인덕원중학교, 등굣길에 독서퀴즈로 상품 선물
5월 21일, 학생 자치회에서 등굣길에 학생들이 직접 책 관련 퀴즈를 내고 맞추면 상품  
학생자치회에서 직접 5권의 책을 선정하고, 홍보하고, 퀴즈 행사 진행
인덕원중학교 학생들이 책읽는 학교문화를 위해 직접 기획
 
안양 인덕원중학교(교장 한승훈)는 21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등굣길에 학교 출입구에서 등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퀴즈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책 읽는 인덕원중학교’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자치회(회장 이민채)에서 직접 기획하였으며, 이 날 등교하는 1학년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행사를 위해 학생회는 한 달 전, 5권의 책을 미리 선정한 후, 각 교실에 전달하여 미리 책을 읽도록 하였으며, 학생 자치회에서 책 내용을 토론하면서 퀴즈 항목을 선정하였다.  
 
선정한 책은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황영미), ▲2미터 그리고 48시간(유은실), ▲소나기(황순원), ▲아몬드(손원평),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애)이며, 5권 중 한 권만 읽어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당일 내리는 비 때문에 정문에서 하려던 계획을 건물 출입구로 옮겨 진행하였고, 퀴즈를 맞출 경우 학생들이 좋아하는 초코바를 선택하여 가질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주도한 학생자치회 이민채 학생은 “학생들이 책을 즐겁게 읽는 문화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면서, “‘인덕원중학교’하면 ‘모두가 함께 책 읽는 학교’로 새로운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승훈 인덕원중학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빨라질 것이며 이 변화에 따라가기 위해서는 스스로 학습하는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독서 습관이야말로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훌륭한 미래역량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덕원중학교는 작년 수퍼맨,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 곰돌이, 원숭이 등 히어로 의상으로 등교맞이를 하여 학생들과 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