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평촌중학교,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도시 숲 생태 체험 운영

공원에 사는 나무들 알아보기, 동백 브로치 만들기, 세밀화 그리기 등 생태체험 활동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3:16]

안양시 평촌중학교,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도시 숲 생태 체험 운영

공원에 사는 나무들 알아보기, 동백 브로치 만들기, 세밀화 그리기 등 생태체험 활동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5/25 [13:16]
평촌중학교,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도시 숲 생태 체험 운영
5월 17일(월) ~ 5월 28일(금) 평촌중앙공원에서 숲 체험 운영

안양 평촌중학교(교장 이정애)는 5월 28일(금)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숲 체험 활동을 운영한다 밝혔다. 
 
숲 체험 활동은 공원에서 살고 있는 나무와 풀들의 생김새를 관찰하고 오감으로 느껴보면서 관찰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학급별로 과학 시간을 이용해 평촌중앙공원에 모여 숲 해설사와 담당교사 인솔하에 체험을 실시하고, 동백 꼬투리를 이용한 브로치 만들기, 공원 식물을 관찰하여 나뭇잎 세밀화 그리기를 통해 자연을 자세히 관찰하고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이번 체험을 통해 다양한 모양의 씨앗으로 브로치를 만들어 재미있었디”며 “공원 숲에 살아가는 식물들의 이름과 특징을 알고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정애 교장은 “숲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숲의 중요성을 깨달아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심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5월 푸르른 공원 숲에서 자연과 더불어 삶의 활력을 얻고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는 유익한 시간이기를 희망한다”고 전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