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샘유치원, 그림책 빛과 만나다 '행복한 안양샘 책 드림 데이'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5/29 [17:49]

안양샘유치원, 그림책 빛과 만나다 '행복한 안양샘 책 드림 데이'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5/29 [17:49]
안양샘유치원, 그림책 빛과 만나다『행복한 안양샘 책 드림 데이』
친구들과 서로의 책을 교환하며 책 읽는 기쁨을 느끼고, 빛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세상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꿈을 향해 도전해 나가는 소중한 책드림데이 체험 시간을 가졌다.
 
안양샘유치원(원장 김형숙)은 5월 28일(금) 유아들과 함께 “어린이 책과 만나다. 그림책 빛과 만나다『행복한 안양샘 책 드림 데이』”주간을 운영하였다 밝혔다.
 
유아들이 좋아하고 의미 있는 책을 감상한 후 미술작품으로 표현하여 전시하고,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책을 가져와 친구들과 함께 나눠보고 바꿔 가져가는 등 다양한 그림책 활동을 통해 책을 가까이하고 책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비영리 시민단체인 어린이도서연구회의 빛그림 동화 공연을 감상하며 유아들이 그림책 세상으로 들어가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펼치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한 학부모는 “자녀가 친구들과 나눌 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내가 좋아하는 소중한 책을 친구와 나누고 싶다’는 자녀의 마음 깊은 이야기가 감동적이었다”며 “자녀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저장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형숙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유아들의 생활공간이 한정되어있지만 유아들이 친구들과 함께 책 속에서 지혜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유아들의 행복한 교육활동을 위해 교직원, 학부모들과 최선을 다하겠다”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