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문화도시 준비위원회 출범. 민·관 협치 강화.

14일 공무원, 시의원, 청년, 학계, 협회 등 10명 위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18:09]

안양시 문화도시 준비위원회 출범. 민·관 협치 강화.

14일 공무원, 시의원, 청년, 학계, 협회 등 10명 위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6/14 [18:09]
안양문화도시 준비위원회 출범. 민·관 협치 강화.
최대호 시장, 문화도시 추진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 부탁

안양문화도시 조성 민‧관 협치 강화를 위한 준비위원회가 출범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4일 시청사 4층 회의실에서 안양문화도시 준비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준비위는 공무원과 시의원, 대학교수, 청년, 각 단체와 협회, 기관 등 각 계를 대표하는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안양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금까지 추진에 참여하고 자문해왔으며, 준비위 위원으로 위촉된 앞으로 관련한 심의와 자문 및 의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민과의 심도 있는 대화의 장을 이어가는 동시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창구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위촉장 수여에 이어서는 문화도시의 조성 목표, 중점 추진사업 등 안양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공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대호 시장은 문화도시 조성은 민‧관의 지속가능한 협치 기반 위에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안양의 미래발전을 가늠할 중요한 사업이라며, 준비위원의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를 부탁했다.
 
 위원들 역시 안양 문화도시 조성 향후 계획에 대한 열띤 논의를 통해 각자의 추진 의지를 내비치며 각오를 다졌다.
 
 시는 향후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들과 포럼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문화도시는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문화민주주의를 통한 시민력과 문화창조력을 강화해 발전과 성장을 지속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