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립박달도서관, 안양시 초등학생 대상 ‘독서감상툰 대회’ 개최

박달도서관 추천 도서 읽고 만화 실력 뽐내보세요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5:31]

안양시립박달도서관, 안양시 초등학생 대상 ‘독서감상툰 대회’ 개최

박달도서관 추천 도서 읽고 만화 실력 뽐내보세요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6/21 [15:31]
 박달도서관 추천 도서 읽고 만화 실력 뽐내보세요
안양시립박달도서관은 안양시 초등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독서감상툰 대회를 개최한다.
 
 독서감상툰 대회는 박달도서관에서 선정한 도서를 읽은 후 인상 깊은 장면이나 내용, 또는 ‘내가 읽은 책의 주인공이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다른 방향의 결말은 어떨까’ 등 책을 읽고서 떠오르는 상상을 2~20컷 이내의 완결된 웹툰 또는 만화로 표현하는 대회다.
 
 대회는 1~2학년부, 3~4학년부, 5~6학년부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대상 도서는 ▴「괴물이 오면」 ▴「자석 삼킨 강아지」 ▴「스파이더맨 지퍼」 ▴「고양이 엄마」 ▴「담을 넘은 아이」 ▴「노잣돈 갚기 프로젝트」 등 각 부문별로 8권씩 배정돼 있으며, 선정 도서 목록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대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며, 8월 12일까지 이메일, 방문, 우편 방식으로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부문별로 최우수(1명), 우수(2명), 장려(3명) 등 6점씩 선정해 총 18명에게 안양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결과는 8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콘텐츠인 웹툰과 만화를 독후활동과 접목시킨 이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재치와 재능을 마음껏 펼쳐 보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