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DVD 대출 서비스로 안양시민 마음 방역 이상 무!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8/10 [13:05]

DVD 대출 서비스로 안양시민 마음 방역 이상 무!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8/10 [13:05]
DVD 대출 서비스로 안양시민 마음 방역 이상 무!
안양시립도서관, 코로나 장기화 속 DVD 대출 서비스 확대로 7월 이용량 전월 대비 2배 이상으로 급증…벌말도서관 가족 단위 영화 관람 프로그램도 운영
안양시립도서관의 DVD 대출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한 달 사이에 이용 실적이 2배 이상으로 급증해 눈길을 끈다.
 
 안양시의 DVD 대출 서비스는 2016년 시범 운영을 거쳐 2019년부터 관내 10개 시립도서관 전체에서 시행되고 있다.

지난 7월 이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수와 대출된 DVD 수는 각각 1,300여 명과 2,500여 건으로, 6월 이용량의 약 2.4배에 달한다.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외부 활동 대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된 한편, 올해 7월부터 DVD 대출 한도를 가족 단위에서 가족 구성원 개인별 2점으로 확대한 결과로 보인다.
DVD 대출 서비스로 안양시민 마음 방역 이상 무!
 지난달 가장 많이 대출된 DVD는 평촌도서관의 「정글북 마법 원정대」·「인디아나 존스」·「신기한 스쿨버스」, 호계도서관의 「톰과 제리」·「뮬란」, 석수도서관의 「리노」·「나홀로 집에」, 삼덕도서관의 「도라에몽」·「모아나」 등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대부분이었다.
 
 DVD 대출 서비스에 더해, 벌말도서관은 가족 단위 영화 관람 프로그램인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영화관」을 주말에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사전 예약을 통해 가족끼리 도서관 내 문화교실에서 영화관처럼 한 편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올해 현재까지 총 66팀의 가족이 이용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마음 백신이 필요한 이 시기에 시민들이 DVD 대출 서비스를 비롯한 각종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심신은 물론 가족 간 유대관계도 건강히 가꿀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