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Youth 아고라'시즌2 성료

28(토) 온택트 토론‘가치 바꿀래?’성황리에 마무리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8/30 [17:04]

안양시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Youth 아고라'시즌2 성료

28(토) 온택트 토론‘가치 바꿀래?’성황리에 마무리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08/30 [17:04]
안양시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Youth 아고라'시즌2 성료
최대호 시장, 청소년들의 빛나는 정책제안 정책에 반영하겠다.
 
안양시는 청소년들이 시정을 논하는‘Youth 아고라’시즌2 온택트 토론회를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유스아고라 시즌2는 작년 시즌 1에 이어, 2년 연속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재선정돼  다시 한 번 안양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시간이 됐다. 
 
 4월 참가자 공모를 시작으로 5월에는 비대면 유튜브 워크숍으로 청소년 정책제안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6월에는 본격적인 팀별 기초교육으로 이해도를 높였으며, 7월 한 달 동안은 전문 멘토링 과정을 진행했다.
 
 그 결과 교육, 건강, 환경, 복지 4개 분야에서 8개 팀의 청소년 정책제안서가 완성됐고, 이번 유튜브 온택트 토론‘가치바꿀래?’를 통해 그 내용을 공유하게 됐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차원에서 팀별 정책제안 및 정책 자문단의 피드백 영상을 사전 녹화·제작해 28일 당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사회자와 패널 2명의 실시간 진행했다.
 
 딱딱하고 어려운 토론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정책제안에 대한 생각과 의미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 각 팀별 정책에 대한 담당부서 자문단의 피드백으로 청소년들의 정책제안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조성됐다는 후문이다.
 
 특히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청소년 정책제안에 대해서도 토론이 이어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영상인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빛나는 정책제안이 시 정책에 반영돼 안양의 발전을 도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양시의회 이호건 의원 또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정책활동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 날 발표된 제안정책 8개는 10월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5개의 정책이 선정되며 관련부서의 검토를 받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