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어린이 식생활 뮤지컬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0/13 [14:02]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어린이 식생활 뮤지컬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0/13 [14:02]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어린이 식생활 뮤지컬 진행
안양시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관내 센터 등록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1만2천여 명을 대상으로 '도로시 공주의 튼튼 여행!‘ 뮤지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개선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손 씻기, 편식 예방, 골고루 먹기, 잔반 감소 등의 다양한 내용을 노래와 율동이 어우러진 뮤지컬에 적용하여 어린이들이 쉽고 더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뮤지컬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4일간 링크를 통해 무제한으로 볼 수 있어 모든 어린이 급식소의 어린이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어린이 식습관 개선(식사 전 손씻기, 편식 감소, 잔반 감소)에 대한 내용으로 제작한 활동지(싹Three 프로젝트)를 배부하여 온라인 공연을 시청한 후 기관 또는 가정에서 연계 학습할 수 있도록 배부했다.
 
이정순 안양시 식품안전과장은 "이번 공연으로 안양시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