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신안초등학교, 학부모폴리스와 함께하는 하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신안초등학교, 14일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4:24]

신안초등학교, 학부모폴리스와 함께하는 하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신안초등학교, 14일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0/15 [14:24]
신안초등학교, 학부모폴리스와 함께하는 하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10월 14일, 신안초 학부모폴리스 주관 하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위해 활동 
 
안양 신안초등학교(교장 이순자)는 14일 학부모폴리스 주관으로 오후 2~3시에 학교 정문에서 학부모폴리스, 교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 하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에 다녔으면 좋겠다’는 신안초 학부모 폴리스의 마음을 담았다.  
 
캠페인 참석자들은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 예방에 관심을 촉구하는 홍보 학용품을 나눠주며 학교폭력 예방을 당부했다.
 
신안초 우문수 학부모폴리스회장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학생 간 대면으로 상호작용하는 기회가 줄어들어 교우관계 형성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올해는 등교하는 횟수가 늘면서 학교가 다시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며, “학교는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인 만큼 학교에서 친구들과 다투기보다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캠페인 활동을 보고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께서도 학교폭력에 대해 많이 생각해주시는 것 같다. 사소한 장난이라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고 더욱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 사이버상에서도, 학교에 와서도 학교폭력을 하지 않아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초 어머니폴리스는 앞으로도 학교 및 학교 주변 순찰활동, 학교주변 위험 시설 점검, 캠페인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