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호계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실내체험교육 실시

10월 21일, 바다에서 사고 나면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한 교육 실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15:42]

호계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실내체험교육 실시

10월 21일, 바다에서 사고 나면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한 교육 실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0/21 [15:42]
호계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실내체험교육 실시
10월 21일, 호계초 생존수영교육 실내체험교육 실시
수난사고시 생명 연장을 위한 호흡법, 체온유지, 구조 신호등 실습
 
안양 호계초등학교(교장 이호득)는 3, 4학년을 대상으로 10월 21일 (사)대한인명구조협회의 생존수영지도자 자격증을 가진 강사님 지도하에 코로나19로 인한 생존수영 대체활동으로 6시간에 걸쳐 생존수영 실내 체험교육을 실습했다. 
 
코로나19로 수영장에서의 교육이 어려워 지상 실기교육을 통해 개인과 단체의 생존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실습 활동으로 구성했다. 
 
수난 사고시 가장 중요한 물속에서의 호흡법, 구명조끼 착용법, 체온 유지 및 구조 대형 만들기 등을 체험했으며, 생존시간 연장을 위한 물에 뜨는 방법, 익수자 구조법, 선박 탈출 자세 및 구조 신호 등을 익혔다.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너무 재미있는 수업이었어요. 강이나 바다에서 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구조 요청해야 되는지 알게 되어 정말 뿌듯했습니다”고 말하며, 수상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호득 교장은 “코로나19로 수영장 실습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을 통해 해양사고시 어린이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 의식을 지키는데 디딤돌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활동은 꾸준히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