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스마트폰가족치유캠프’ 진행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캠프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0/29 [10:42]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스마트폰가족치유캠프’ 진행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캠프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0/29 [10:42]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스마트폰가족치유캠프’ 진행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미연)는 가족 안에서부터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온라인스마트폰가족치유캠프’를 진행했다.
 
 본 캠프는 초등학교 2~3학년이 포함된 25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6일(토), 17일(일), 24일(일) 3일간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부모집단상담, 청소년집단상담, 가족집단상담, 대안놀이활동 등 다양한 시각에서 가족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가족치유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은“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없었는데 이번 캠프 종료 후 가족들과 다양한 보드게임을 해서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캠프에 참가했던 보호자는“그 동안 잠시 잊고 있었던 내 아이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고,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은 가족문화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미연 센터장은 “최근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저연령화 추세가 심화되는 만큼 이번 가족치유캠프가 각 가정에서 과의존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캠프 종료 후에도 부모교육 및 개인상담 제공을 통해 가정에서 건강한 스마트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