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샘모루초등학교, ‘친구야 사랑해 ’6행시로 마음 나누기

11월1일~11월5일, 5일간 친구사랑주간 행사 실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1/02 [15:18]

샘모루초등학교, ‘친구야 사랑해 ’6행시로 마음 나누기

11월1일~11월5일, 5일간 친구사랑주간 행사 실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1/02 [15:18]
샘모루초등학교, ‘친구야 사랑해 ’6행시로 마음 나누기
친구사랑주간, 관계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표현하는 행사 실시
교내외의 친구와 관련된 사연을 6행시로 녹여내 추억을 되새기고 표현해보는 시간 마련

학년별 최우수 활동자의 학급에 선물을 주어 학급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안양 샘모루초등학교(교장 이종미)는 위(Wee)클래스 상담실 주관으로 11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전 학년을 대상으로 친구 사랑 주간 ‘친구야 사랑해’ 6행시 짓기 행사를 실시한다.
 
친구사랑주간(11월 1일~ 5일)을 맞아 학급에서 담임교사와 함께 친구 관계에 대한 교육을, 가정에서는 학생들이 그동안 친구 사이에 있었던 추억을 회상하고 활동지에 표현해보는 활동을 통해 코로나의 장기화로 만연했던 우울감을 해소하고, 관계에 대한 온기를 느껴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친구야 사랑해’ 6행시 짓기 행사는 학생들이 친구 관계에서 겪었던 이야기를 떠올리고 직접 글로 표현하는 글짓기로 심리적 치유 효과를 가지도록 진행했다.
 
학년별 최우수자로 선발되면 그 친구의 학급으로 선물을 전달함으로써 학급 내 공동체성을 향상시키고, 친구의 결과물을 함께 나눠 친구의 소중함, 관계에 대한 온기 등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게 진행했다.
 
샘모루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친구사랑 주간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있는 그대로 자기 모습을 사랑하고, 나와 타인, 동·식물을 소중히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마련하여 실천할 계획이다.
 
샘모루초 상담실에서도 친구 관계의 어려움을 해소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상담 및 심리검사 등을 통해 학생들의 관계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