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서울소년원, 제26회 한류 KBWF & 인천시장배 우수작품 공모전 전원 입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1/04 [15:09]

서울소년원, 제26회 한류 KBWF & 인천시장배 우수작품 공모전 전원 입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1/04 [15:09]
서울소년원(교장 성우제, 고봉중고등학교)은 ’21.10.23.(토) 비대면으로 열린 제26회 한류 & K-뷰티월드페스티벌(K-Beauty Fashion World Festival) 우수작품 공모전에 총 6명의 학생이 펌와인딩, 컷트, 세트롤 헤어 부분 3종목에 참가하여 대상 1명을 포함 전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류 K-뷰티월드페스티벌 우수작품 공모전’은 (사)세계뷰티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및 인천시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수상자 중 B군(17세)은 유년시절 부 사망으로 인한 불안정한 가정환경에서도 긍정적으로 생활하였으나, 초등 6학년 경부터 학교폭력의 피해자에서 가해자로 변화하고 불량 교우와 어울리며 청소년기를 방황 하며 비행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가출, 재범 등을 통해 장기 보호관찰을 받던 도중에 무면허 운전을 비롯한 여러 가지 비행으로 인해 소년원처분을 받아 서울소년원에서 직업훈련교육을 받게 되었다.
 B군은 소년원 입원 이후 비행의 사슬을 끊고 새롭고 변화하고자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여 4개월 만에 2021년 제2회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하였으며,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자신감을 얻어 공모전 참가를 위해 열정적으로 실력을 갈고 닦아 2개월 만에 펌와인딩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을 하였다.
 
 B군은 “직업훈련교육을 받은 기간이 길지는 않았지만 선생님의 각별한 지도와 격려로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고, 그로 인해 수상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우제 서울소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외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무척 기쁘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어 미래의 나침판과 변화의 씨앗이 될 것으로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봉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고등학교 교과교육과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중심으로 인성교육,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 내 전문자원을 연계·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