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평촌중학교, 소프트웨어 코딩대회 개최

창의적인 코딩 결과물 대회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 신장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1/04 [16:12]

평촌중학교, 소프트웨어 코딩대회 개최

창의적인 코딩 결과물 대회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 신장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1/04 [16:12]
평촌중학교, 소프트웨어 코딩대회 개최
11월 3일(수) 소프트웨어 코딩대회 운영,
스크래치 3.0을 이용한 코딩 경연 및 상품, 기념품 증정
코딩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코딩 결과물 제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

평촌중학교(교장 이정애)는 3일 학생‧학부모‧교사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소프트웨어 코딩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인터넷 중독 및 스트레스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로 움직이는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절차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받아 진행했다. 
 
3층 컴퓨터실에서 열린 대회는 제시된 과제를 코딩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코딩 결과물을 제시하여, 고득점자 상위 5명에게 특별 상품이,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했다. 
 
코딩대회를 통해 날로 급변하는 과학기술의 발달 가운데 인류가 이룩한 기술을 이해하고, 더 나은 기술 시스템을 설계하며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시간이 됐다.
 
대회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정보교과 수업 시간에 배웠던 프로그래밍을 활용하는 코딩대회가 열려 재미있었고, 이번 대회를 통해 코딩에 더 흥미가 생겼고 코딩으로 세상을 바꾸는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촌중 코딩대회 담당교사는 “미래 시대의 경쟁력이라 불리는 코딩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고 앞으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 활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