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리스타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개최.‘채용관’에서 신청받아

청사별관 2층, 채용관·신중년 특별관·중장년고용정책 홍보관 운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1/10 [15:20]

안양시, 리스타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개최.‘채용관’에서 신청받아

청사별관 2층, 채용관·신중년 특별관·중장년고용정책 홍보관 운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1/10 [15:20]
안양시가 오는 18일 중장년층 고용을 위한⌜리스타트 일자리박람회⌟를 온오프연계해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 호리바코리아㈜, ㈜프레시원남서울, 아태산업개발(주) 등 24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제조, 물류,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약 71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 희망자는 온라인 채용관에서 17일까지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안양시청 별관 2층 홍보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박람회는 철저한 방역조치 속에 진행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는 기업관계자와 중장년구직자 간 1:1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이 설치되고, 부대행사로 ‘신중년 특별관’, ‘중장년 고용정보관’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중장년구직자들의 취업을 돕는다.
 
신중년특별관은 안양시베이비부머센터가 주관해 생애설계를 위한 전직지원상담, 귀농귀촌, 사회공헌활동, 재무상담이 이뤄진다. 또 중장년이 참여할 수 있는 특화사업 체험과 신중년 커뮤니티 작품이 소개된다.
 
중장년 고용정보관은 중장년이 참여할 수 있는 정부와 안양시의 중장년고용정책에 대한 소식도 접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채용행사로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중장년층의 구직활동 활성화를 기대하며, 인생 2막이 시작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리스타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운영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안양시 일자리정책과 또는 안양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