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With코로나 사회복지실천,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안양시 이제는 일상으로!’ 진행

“민/관이 함께 꿈꾸는 미래”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18:15]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With코로나 사회복지실천,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안양시 이제는 일상으로!’ 진행

“민/관이 함께 꿈꾸는 미래”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1/18 [18:15]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With코로나 사회복지실천,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안양시 이제는 일상으로!’ 진행
2021년 11월 18일(목),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는 안양시와 공동 주최로 [2021 민관합동워크숍 ‘With코로나 사회복지실천,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를 유튜브 생중계방송으로 진행하였다. 
 
 2021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민관합동워크숍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With코로나’의 개념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단계적일상회복’방향과 코로나19 대응체계 전환방안에 대해 민과 관이 함께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민관합동워크숍을 응원하기 위해 최대호 시장, 강득구 국회의원, 민병덕 국회의원, 이재정 국회의원이 비대면 축하인사를 전하였고, 안양시의회 박정옥 부의장, 보사환경위원회 강기남 부의원장, 김필여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With코로나 상황에 발맞춘 일상회복 및 관계강화를 위한 강연’과 아동, 장애인, 노인, 지역 등 분야별로 With코로나와 일상회복을 준비하고 있는 사회복지실천 준비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비대면 축사를 통해 “안양시는 정부의 위드코로나 시행에 앞서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을 구성하여 가동해왔습니다. 민간기관에서도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라며 “소소한 행복을 우리 시민들이 항상 누릴 수 있도록 여러분들게서 주도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류승용 회장은 “코로나19와 함께 일상으로 돌아가기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멈춰버린 평범한 일상이 조금씩 되돌아가고, 지쳤던 마음이 이웃과의 만남으로 조금씩 회복하고 있다”라며 “민/관이 함께하여 ‘With코로나’의 새로운 변화에 맞춰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고 우리의 일상을 환기시키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민관합동워크숍은 매년 상·하반기에 안양시 사회복지분야 민/관 종사자가 함께 1박 2일 행사로 진행해왔다. 그러나 2021년은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해 유튜브 생중계방송으로 변경하여 진행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