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19일 ㈜T.CHEM 요소수 1천 리터 기부 밝혀

“생활폐기물 수거 차량 운행 걱정 마세요!”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1/19 [18:22]

안양시, 19일 ㈜T.CHEM 요소수 1천 리터 기부 밝혀

“생활폐기물 수거 차량 운행 걱정 마세요!”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1/19 [18:22]
안양시, 19일 ㈜T.CHEM 요소수 1천 리터 기부 밝혀
시 관계자,“공공의 안녕을 우선한 기부에 감사”
 
생활폐기물 수거 차량이 안정적으로 운행하게 됐다. 바로 요소수 기부 덕분이다.
 
 안양시는 19일 ㈜T.CHEM(티켐/안양시 동안구 소재/대표이사 김윤경)측이 생활폐기물 수거 차량에 사용해 달라며 3백만 원 상당의 요소수 1천 리터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요소수 1천 리터는 차량 한 대당 10리터 주입 시 최대 4주까지 운행 가능한 양이다.
 
 현재 안양관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을 대행하는 업체(11개사)의 차량은 총 76대다.
 
 ㈜티켐 측은 차량용 요소수 부족 때문에 폐기물 수거가 차질을 빚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자체 생산한 요소수를 기부하기로 했다고 취지를 전했다.
 
 기존 공업용 요소수 제작에서 차량용 요소수 제작 인증을 위한 설비 증축을 완료한 가운데 첫 생산 분을 안양시에 기부했다고 덧붙였다.
 
 ㈜티켐은 제조공장이 소재한 경북 경주시에도 차량용 요소수를 기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양시는 이로써 대행업체의 수거차량을 안정적으로 운행하며 각 가정의 생활폐기물을 차질 없이 계속 수거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어려운 시기에 기업의 이익보다 공공의 안녕을 우선한 금번 기부에 더욱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날 기부된 차량용 요소수는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 대행업체에 고루 배부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