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제 10회 Grow with Singing 온(on,溫)마을이음합창대회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7:5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제 10회 Grow with Singing 온(on,溫)마을이음합창대회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1/25 [17:5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제 10회 Grow with Singing 온(on,溫)마을이음합창대회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코로나 시국에 맞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제10회 Grow with Singing 온마을이음합창대회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Grow with Singing 합창대회(이하 합창대회)는 2012년부터 GS파워(사장 조효제)의 지원으로 지역 내 복지기관, 단체, 학교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이루고자 했다.

1~4회까지는 꿈과 희망을 주는 어린이 합창대회로, 5회부터는 가족의 의미를 확대해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가족합창대회로 변화했으며, 지역사회에서 가족(이웃)의 소통, 관계를 위한 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21년 제10회 온마을이음합창대회는 온(ON,溫)택트 합창을 통해 코로나로 멀어진 마음을 잇고, 이어진 마음을 통해 ‘그럼에도, 우리 모두 할 수 있다.’는 위로를 지역사회에 전하고자 했다.  특히 올해는 안양시민을 대상으로한 온택트시민합창단원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었고,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서로를 위로하고 위로받으며, 온 마을이 따뜻하게 연결되는 시간이 되었다. 온택트시민합창단은 위로의 곡으로 선정된 ‘이적의 당연한 것들’을 각자의 자리에서 부르고, 하나의 영상으로 완성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온마을이음합창대회에는 다양한 단원으로 구성된 9개의 합창단(△온택트시민합창단_시민 개인참여, △하나린합창단_참사랑지역아동센터, △울지마~까꿍! 합창단_순종지역아동센터, △온앤온합창단_서울특별시립구로노인종합복지관, △도담도담합창단_평화의집, △한마음희망합창단_광명시립하안노인종합복지관, △칸타빌레합창단_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이팔청춘합창단_안양시율목종합사회복지관, △안양예고합창단_안양예술고등학교)이 참여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합창단원은 “코로나 19로 모여서 연습하는 것에 한계가 있어 영상으로 연습을  했는데, 받은 영상을 가지고 늘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새롭고 좋은 방법도 생겼다고 생각했고,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으니 자신감도 생겼던 것 같습니다.”, “서로 내 음만 내는 게 아니라 조화를 이루는 것이니 서로 하모니를 이뤄가는 게 너무 좋고, 할 수 있는 한 계속 합창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를 후원한 GS파워 주식회사(대표 조효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어진 코로나 19로 이웃과 함께 하모니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이 더 힘들었을 것이라 예상한다. 그렇기 때문인지 유튜브 생중계로 확인한 합창 무대는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었다. 앞으로도 GS파워 주식회사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이웃에게 위로와 용기를 북돋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