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최대호 안양시장, 6일 보육사업 유공 40명 표창 격려

‘영유아 보육, 여러분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6:14]

최대호 안양시장, 6일 보육사업 유공 40명 표창 격려

‘영유아 보육, 여러분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2/07 [16:14]
‘영유아 보육, 여러분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금년 한 해 동안 영유아 건전육성과 보육사업 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40명이 지난 6일 시장표창을 받았다.
 
 청사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수여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최우규 안양시의회 의장, 강득구 국회의원, 김현주 어린이집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특히 최대호 시장은 수상자들에게 일일이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최 시장은“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애써주시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영유아들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시는 보육교직원들이 긍지를 가지고 보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과 어린이집 운영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밝혔다. 
 
 한편 안양관내 어린이집은 모두 380개소로 1만5천여명의 영유아와 아동이 재원 중이다. 보육교직원은 3천5백명에 이른다.
 
 안양시는 올해 민간·가정어린이집 66개소에 4억9천만원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감염에 취약한 아동과 보육교사들을 위해서는 46만4천건의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이중에서도 영유아 언어발달 촉진을 위해 투명마스크 1만4천여개를 지급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