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무통상회’2021 여성가족부 우수 프로그램 선정

시민들의 ‘착한 소비’가 만들어낸 ‘무통상회’ 우수 프로그램 선정 쾌거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2/21 [13:47]

‘무통상회’2021 여성가족부 우수 프로그램 선정

시민들의 ‘착한 소비’가 만들어낸 ‘무통상회’ 우수 프로그램 선정 쾌거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1/12/21 [13:47]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의  ‘지구를 지키는 착한소비 - 무통상회’가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프로그램(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에 선정됐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 기회 확대 및 우수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2021년 청소년공모사업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관은 전국 91개 중 7개 기관이다.
 
 안양시 제1호 제로웨이스트 숍인 ‘무통상회’는 생산단계에서부터 포장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소비자가 집에서 가져온 다회용기나 유리공병 등 재활용품에 원하는 제품을 필요한 만큼 담아 g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리필상점으로 다양한 테마와 이벤트로 5개월간 운영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안양시 제1호 제로웨이스트 상점을 직접 운영하면서 지속가능한 환경 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냄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영향력 있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서령(호성중 2) 학생은 “무통상회를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함께 점차 지역사회에 영향력이 커지는 것을 보고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으며, 이것이 환경보호의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