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조경은 (사)한국학술진흥원 이사장, ‘대한민국 청소년 대상’ 수상

“지역민들에게 행복한 웃음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싶어!”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08:15]

조경은 (사)한국학술진흥원 이사장, ‘대한민국 청소년 대상’ 수상

“지역민들에게 행복한 웃음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싶어!”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1/12/06 [08:15]
조경은 (사)한국학술진흥원 이사장, ‘대한민국 청소년 대상’ 수상
2021년 제7회 대한민국청소년대상 시상식과 가을음악회
지난 9월24일 제66주년 더불어민주당 창당기념식 우수당원 1급포상 받기도
 
조경은 (사)한국학술진흥원 이사장이 지난 11월 20일 (사)매헌 윤봉길의사 기념사업회 대강당에서 ‘2021년 제7회 대한민국청소년대상 시상식과 가을음악회’에서 대한민국청소년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사업협회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청소년대상 조직위원회(이사장겸 위원장 김갑석 박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심의 결과 청소년 관련 교육,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인정되어 조경은 이사장이 영예로운 지도자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동안갑 지역사회발전특별위원장이기도 한 조경은 이사장은 지난 9월24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제66주년 창당기념식’에서 당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당원 1급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10월 4일에는 안양시 동안갑 지역위원회에서 송영길 당대표로부터 2급 포상을 수여받고, 5일에는 민주평동 제20기 출범식에서 민주평통자문위원으로 위촉을 받은바 있다.
 
보림장학회(부회장) 20년 봉사활동, 청소년복지회장으로 하늘복지재단에서 8년간 봉사활동 등 안양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는 조경은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기여도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특히, 평촌공업고등학교 학부모회장을 맡아 경기도당과 안양시로부터 6억여원의 예산을 확보 유치해 학교를 지원하는 능력을 발휘하는 등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서도 헌신과 노력을 다해 오고 있다.
2021년 지방자치선거에서 시의원 출마를 목표로 폭넓은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조경은 위원장은 현재 인덕원 삼성아파트 부녀회장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과 관양2동 새마을부녀회원으로 지역방범활동을 통해 지역안전생활 실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또한 조경은 위원장은 경기지역대학 방송통신대 안양학습관 행정학과 회장을 맡아 지역사회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조경은 위원장은 “대한민국청소년대상이라는 영예의 지도자상을 받게 된 것은 너무도 큰 영광이라 생각하고 특히, 창당기념 우수당원 1급 포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민병덕 국회의원님과 지역의 여러분들께서 함께해 주셨기에 가능했다”며 “우리나라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작은 힘이 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지역주민분들과 당원 여러분들의 힘찬 응원과 함께 힘없고 약한 사람들 등, 소외된 사람들의 편이 되어 그분들이 이 사회 속에서 소외받지 않고 행복한 웃음을 지을 수 있게 더불어 같이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