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민주당 안양·의왕·과천 지방선거 기획단, 예비후보자 상대 설명회 개최

‘공천기준 발표’ 및 토론회, 공개검증대회 등 향후계획 공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13:03]

민주당 안양·의왕·과천 지방선거 기획단, 예비후보자 상대 설명회 개최

‘공천기준 발표’ 및 토론회, 공개검증대회 등 향후계획 공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4/01 [13:03]
민주당 안양·의왕·과천 지방선거 기획단, 예비후보자 상대 설명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안양·의왕·과천 지역위원회가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공동기획의 첫 일정으로 예비후보자 대상 설명회를 갖는다.
 
1일 강득구(안양 만안), 이재정(안양 동안을), 민병덕(안양 동안갑), 이소영(의왕·과천)의원은 제8회 동시지방선거 지방선거 공동기획단(이하 기획단)의 이름으로 예비후보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일(금) 저녁 6시부터 안양시의회 소회의실 2층에서 열릴 예정이며 각 지역위원회의 위원장을 비롯해 지방선거 출마자들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네 명의 지역위원장이 그동안 머리를 맞대고 기획한 ‘공천기준 발표’를 포함해 지방선거 준비기간 동안 치러질 토론회 및 공개검증 행사 등에 대한 진행방향과 준비사항에 대한 설명도 이어진다. 특히 ‘공천기준’은 각 지역 출마자들에게 모두 적용되며, 향후 도당의 공천심사에 반영시킨다는 방침이다.
 
기획단은 지방선거가 시민들의 관심 속에 또 하나의 축제로 자리 잡도록 참신하고 흥미 있는 행사 기획에 초점을 맞추는 한 편, 그동안 얼굴도 모르고 후보를 선택해야 했던 무관심 속의 선거였다는 문제에 인식을 함께했다. 이에 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후보자 발굴을 비롯해 공개검증 등 후보자의 역량을 적극 노출시켜 유권자의 선택권을 넓히겠다는 입장이다. 
 
기획단의 양재원 대변인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시민 여러분께 인정받을 수 있는 역량 있는 후보 발굴에 안양·의왕·과천이 앞장설 것”이라며 “후보 하나하나를 면밀히 고르실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관심을 최대한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