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민주당 안양·의왕·과천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역량검증 시작

시·도의원 예비후보자 정책토론회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4/08 [10:00]

민주당 안양·의왕·과천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역량검증 시작

시·도의원 예비후보자 정책토론회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4/08 [10:00]

더불어민주당 안양·의왕·과천 지역위원회가 지방선거 예비후보자를 상대로 정책토론회를 연다.
 
강득구(안양 만안), 이재정(안양 동안을), 민병덕(안양 동안갑), 이소영(의왕·과천)의원으로 이뤄진 ‘제8회 동시지방선거 지방선거 공동기획단(이하 기획단)’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각 지역별로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참석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기획단 관계자는 출마자들의 역량을 공개검증하는 장을 마련하고, 당원들에게 후보선택의 폭을 넓히는 취지에서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획단은 지난 6일부터 시민단체, 언론, 학계 등 전문가들과 당원들로 혼합된 검증단 공개모집을 시작했다고도 밝혔다. 8일 현재 300여명의 신청자들이 검증단에 지원했다. 기획단은 공정한 검증단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각 출마자들이 지역별 맞춤형 주제에 따른 상호토론 및 후보자로서 갖춰야 할 대민자세 등 검증단의 날카로운 질문에 답변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4월 10일 오후 1시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안양만안 지역위 토론회와 같은 날 같은 시각 ▲안양시의회에서 개최되는 안양동안갑 지역위 토론회를 시작으로 다음날인 ▲11일 오전 10시 안양동안을 지역위 토론회가 안양시의회에서 열리며 ▲11일 오후 2시부터는 의왕과천 지역위 토론회가 포일동 소재 커뮤니티 들락날락에서 개최된다.
 
한편 기획단은 토론회 이외에도 ▲후보별 정견발표 및 공약영상 제공 ▲시민과 만들어가는 공약 ▲후보자 전진대회 등 후보자를 유권자에게 투명하게 소개하고 유권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등 시민에게 다가가는 지방선거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도 준비중이다.
 
기획단 관계자는 유권자의 관심제고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지방선거의 장을 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