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기획력향상단기학교 개강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08:50]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기획력향상단기학교 개강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2/04/04 [08:50]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기획력향상단기학교 개강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승복)가 단체 회원들의 리더십 향상을 도모하고 여성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기획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여성지도자기획력향상단기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단기학교는 평생교육시대를 맞이하여 안양시 여성지도자들의 기획력 향상과 잠재된 역량을 개발하고, 여성지도자들에게 특화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도자 역량을 강화하고 리더십 향상을 통해 사회활동 및 사회 참여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4월5일 홍석기 교수의 ‘왕관의 무게 : 리더의 역할과 의무’라는 주제로 첫 강의가 시작되는 이번 교육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2회씩 총 6주 11회에 걸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기획력향상단기학교 개강
세부 내용으로는 ▲왕관의 무게 : 리더의 역할과 의무(홍석기 교수) ▲MBTI 로 살펴보는 나의 리더십 유형(이주희 소장) ▲리더의 무게를 견디는 힘 : 마음 챙김(홍석기 교수) ▲회의 진행 방법(김근숙 국장) ▲사회 보는 방법(김근숙 국장) ▲스마트 씽킹을 활용한 기획력 향상 교육(서기원 강사) ▲기성세대와 MZ세대 간 공존을 위한 소통법(김윤희 강사) ▲리더의 말그릇 : 칭찬과 조언 스킬(장혜정 강사) ▲전지적 공감 시점 : 세대 간의 상이한 문화적 배경 확인을 통해 세대 간 이해 제고(김주현 소장) ▲논리적 생각 정리(서기원 강사) ▲틀을 깨면 새로운 것이 보인다(박종하 대표) 등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이승복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많이 힘든 가운데 있지만 매년 여성지도자들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고자 여성지도자기획력향상단기학교를 운영해 왔다”며 “안양시 여성들이 교육에 많이 참여하셔서 기획력과 행정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아 가셨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