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남초등학교, 그린스페이스 활동으로 그린 리더의 꿈을 키워요

안양남초등학교, 20일 에코티어링 체험활동 실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3:31]

안양남초등학교, 그린스페이스 활동으로 그린 리더의 꿈을 키워요

안양남초등학교, 20일 에코티어링 체험활동 실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6/20 [13:31]

6월 20일, 안양남초 그린스페이스 에코티어링 체험활동 실시
안양남초 3학년 학생 78명 참여,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에코티어링 준비물

안양남초등학교(교장 류지탁)는 20일, 학교 및 자유공원에서 3학년 학생 78명이 수석교사, 담임교사,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강사와 함께 에코티어링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에코티어링이란 오리엔티어링 경기에 생태적 미션 수행을 추가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뛰면서 즐기는 숲체험 프로그램이다.

오리엔티어링은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지정된 지점을 거쳐 목직지에 도착하는 것을 겨루는 생활스포츠 종목을 일컫는다.
 
이번 행사는 ‘지도 속 자연의 보물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학생들은 학교와 인근 자유공원에서 미션사진 찍기, 나뭇잎 5형제 찾기, 나무피리 만들어서 합주하기, 자연물의 소리 듣고 알아맞히기, 자연물 빙고하기, 하늘 보기, 수피 비교하기, 자연물로 예쁜 얼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에코티어링 준비물(지도, 나침반 등)을 활용한 미션 수행을 하면서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고 추리력과 통찰력도 기를 수 있다. 숲속에서 자연의 보물을 찾으면서 자연의 지혜를 보고, 자연을 느껴보고, 자연을 음미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는 “푸른 녹색으로 덮인 우리 동네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우리 마을 생태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도 꾸준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린스페이스 활동을 주관한 문미경 수석교사는 “지역사회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으로 학생들의 삶 속에서 생태 감수성이 풍부하게 발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양남초는 앞으로도 그린스페이스 활동의 일환으로 교내 담장 주변 장미나무 심기 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