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영양 가득한 무순을 키워요”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1:36]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영양 가득한 무순을 키워요”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6/23 [11:36]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영양 가득한 무순을 키워요”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에서는 어린이 채소 편식 개선 프로그램 「키즈엔파머」 ‘무순 키우기’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편식하는 어린이를 위해 영양 가득한 새싹채소 무순의 좋은 점을 알리는 한편, 직접 씨앗을 심고 수확하고 먹어봄으로써 채소와 친숙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 참가 어린이들에게 제공하는 ’무순 키우기‘ 키트는 화분, 상토, 씨앗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일 후에 수확할 수 있어 어린이와 함께 간단하고 쉽게 키워볼 수 있다. 
 
 오는 7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관내외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다니는 5세 이상 어린이 5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무순을 키워봄으로써 식재료에 대해 경험도 쌓고, 채소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이 생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히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식문화를 선도하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에 운영된「키즈엔파머」 ‘버섯 키우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가 버섯 편식이 심했는데 직접 버섯을 키우는 활동을 통해 스스로 찾아 먹는 모습을 보면서 식습관이 개선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