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양지초등학교,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양지가족 등반대회 개최

안양양지초 교육공동체, 수리산에서 하나 되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3:31]

안양양지초등학교,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양지가족 등반대회 개최

안양양지초 교육공동체, 수리산에서 하나 되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9/26 [13:31]
안양양지초등학교,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양지가족 등반대회 개최
9월 24일, 학부모회 주관 학교 참여 활동 일환으로 가족등반대회 개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교육공동체 협력 기반 조성, 소통 증진, 학교교육 관심 증대 및 교육 만족도 제고

안양양지초등학교(교장 윤미옥)는 9월 24일 토요일 병목안 시민공원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2022 양지가족 등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약해진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교육공동체가 만나 교육 회복을 위해 함께 협의하고, 교육력 제고를 위한 결속을 다지기 위해 안양양지초 학부모회 주관 학교 참여 활동 행사로 마련됐다.
 
산행 전 준비운동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충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고, 수리산 산길을 따라 걸으며 미션 수행, 돌탑 가족사진 촬영대회를 진행했다. 잔디광장에서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체험부스 활동으로 가을이 깊어가는 수리산에서 가족별로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가족등반대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안양양지초 교육을 위해 많은 학부모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고, 자녀와의 대화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학교 참여 활동이 많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미옥 교장은 “행사를 계획한 학부모회에 감사드리며,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