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2동 '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 운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5:32]

안양2동 '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 운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9/26 [15:32]
안양2동「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운영
안양시 안양2동(동장 김희중)은 21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코로나19 및 물가상승으로 소득 상실 등 사회적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선제적 발굴을 통해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이날 안양2동 찾아가는복지팀의 사회복지담당 공무원과 간호직 공무원, 직업상담사, 방문보건 간호사 등은 공공기관 방문을 어려워하는 이들을 위해 현장에서 복지서비스 상담 및 건강상담, 취업상담을 진행하였고, 안양2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위원장: 백경숙)에서는 주위에서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앞장서 홍보하였다.
 
김희중 동장은“수원 세모녀 사건으로 인해 복지사각지대 관리가 사회적 관심사로 떠오른 상황에서, 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로 말미암아 도움이 필요하지만 방법을 몰라 상담이나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한 위기가구 발굴 및 이웃 시민들의 신고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양2동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밀집 지역, 주민 왕래가 많은 곳 등에서 “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