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해양 안전 체험 프로그램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08:37]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해양 안전 체험 프로그램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0/13 [08:37]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해양 안전 체험 프로그램 진행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일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주말 특별 프로그램 해양 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세월호 특별법에 근거해 국가사업으로 건립, 2021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해양 안전 전문 체험관으로, 체험과 전시물을 통해 각종 해양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이날 오전 강하식 탑승장치 이용 방법, 안전한 입수법과 생존 수영 등 해양 조난 시 생존을 위해 필요한 교육을 받았으며, 오후에는 선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상상황을 가정하여 VR을 이용한 대피 시 행동 요령 교육과 선박 화재 대피 훈련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은 “오늘 활동으로 바다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고의 대처 방법을 배워서 유익했고, 어떠한 재난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생을 대상으로 사회참여활동, 학습지원, 상담, 급식, 귀가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