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2022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2탄 실시

자녀 진로교육을 위한 학부모 이해 연수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08:55]

2022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2탄 실시

자녀 진로교육을 위한 학부모 이해 연수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0/13 [08:55]
2022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2탄 실시
10월 12일, 학생 발달단계별 진로교육을 위한 학부모력 제고 연수
새롭게 마주하는 고교학점제와 변화하고 있는 입시제도 이해를 통한 자녀 진로설계의 조력자로서 역량 강화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관)은 10월 12일, 상반기에 이어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2탄을 실시했다. 
 
예비 고1, 현 고1, 고2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연수는 학생중심 진로 선택 교육과정에 기반한 고교학점제를 활용해 어떻게 자녀가 진로를 설계해야 하는지, 입시제도의 변화를 이해해 자녀의 대학진학 방향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진로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는 방법을 듣고 나니 내가 우리 아이의 진로멘토가 될 수 있는 힘을 얻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변화하고 다양해지는 대입 전형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대학별 입시요강과 입시 결과를 분석하는 방법까지 설명해 주셔서 대입정책에 관련한 이해가 커지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시대는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따라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된다”며 “교육청에서도 모든 학생들이 꿈꾸는 대로, 결대로,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며, 우리 학부모님들과 함께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