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귀인중학교, 학부모와 학생이 함게 하는 ‘금연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0/29 [09:56]

귀인중학교, 학부모와 학생이 함게 하는 ‘금연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0/29 [09:56]
귀인중학교, 학부모와 학생이 함게 하는 ‘금연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귀인중학교 학생자치에는 10월24일, 26일, 28일 3일동안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하는 ‘금연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과 학부모회가 함께 캠페인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금연 및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학생들의 관심도와 실천의지를 고양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학생자치회는 사전 협의과정을 거쳐 ‘청소년의 담배연기 푸른 꿈에 먹구름’과 ‘금연하면 얼짱, 몸짱, 공부짱’ ‘나는 학교 폭력에 가담하거나 방관하지 않겠습니다’ 등의 홍보 문구를 정하기도 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등교시간에 각 학년 학부모 대표, 학생자치회원과 각 학급 회장들이 교문에서 학교 현관 진입로까지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들과 함께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자치회는 전 학년 전체 학생들에게 선정된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형광펜을 배포하여 학생들이 그 형광펜을 사용할 때마다 ‘금연과 학교폭력 예방’을 한번 더 생각 해 볼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의 부모님이자 가까운 이웃인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 하시니 흡연과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가까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학부모들은 “귀인중학교 교육 가족의 일원으로서 가족같은 우리 학생들 모두를 위해 힘을 보탠 것 같아서 마음이 참 뿌듯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