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삼성초등학교, 전통의 멋을 향유하는 ‘국악공연’ 실시

국악의 맛과 멋을 익히고 경험하는 문화예술교육의 피날레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14:22]

삼성초등학교, 전통의 멋을 향유하는 ‘국악공연’ 실시

국악의 맛과 멋을 익히고 경험하는 문화예술교육의 피날레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1/09 [14:22]
삼성초등학교, 전통의 멋을 향유하는 ‘국악공연’ 실시
11월 8일~11일까지 1~4학년 타악공연과 국악실내악 공연 관람 및 체험
한 학기 동안 학년별로 전통문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가까이 체험할 수 있는 국악공연 마련
 
안양 삼성초등학교(교장 김종권)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한 학기 동안 배운 전통 노래와 장단을 가까이 보며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국악공연을 실시했다.
 
삼성초등학교는 문화예술교육의 일환으로 1~2학년 국악동요와 장단 익히기, 3학년 탈춤, 4학년 우리의 전통 노래와 전통 장단 익히기로 학년별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학생들이 배운 것에 그치지 않고 생활 속에서 우리 전통문화를 가까이하도록 국악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2학년은 타악공연으로 LED 장구의 역동적인 연주, 판소리를 감상하며 추임새 배우기, 가야락(대북, 모둠북, 가야금과 열두발 상모놀음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을 체험했다. 
 
3~4학년은 국악실내악공연으로 가야금, 해금, 대금, 피리, 신디, 타악으로 구성된 악기연주와 민요, 판소리 등으로 우리 전통 음악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공연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장단에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고 같이 따라 하게 되었다”고, 2학년 학생은 “내가 아는 노래가 나와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김종권 교장은 “우리 전통문화의 흥을 느끼는 아이들의 밝은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삼성초는 학생들이 우리 전통 음악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우리 것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