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판로개척 및 기업 교류회 개최

소공인 온라인 판로확보 지원 및 맞춤형 지원방안 모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3:11]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판로개척 및 기업 교류회 개최

소공인 온라인 판로확보 지원 및 맞춤형 지원방안 모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1/16 [13:11]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판로개척 및 기업 교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15일 소공인의 판로개척 및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소공인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 소공인 판로개척 및 기업 교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소공인의 온라인 판로확보를 위해 진흥원 입주기업인 ㈜씨와이의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소개를 시작으로 소공인 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 혁신을 통한 생존전략 모색’ 강연, 2023년도 소공인 지원사업 수요조사 결과 공유가 이어졌다.
 
또한 화상회의실, 교육실, 작업장, 공용장비 등 공동 기반시설 및 장비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과 추가 장비 수요조사를 통해 소공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진흥원은 도시형 소공인 집적지구 내에 소재한 전자부품 소공인들을 위해 시제품 제작, 마케팅, 인증획득, 역량강화교육, 작업환경개선을 포함한 100여 건의 지원을 하였으며, 5G 계측기·항온항습챔버·열충격시험기 등 공용장비와 공동인프라 시설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김흥규 원장은 “기업 간 매칭 협력사업 등 소공인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과 기타 수요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내년에는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한 만안구 지원사업 확보, 소공인과 관내 우수기업 간 연계 지원을 목표로 지속적인 소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