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평촌초등학교병설유치원, “숲에서 계절을 배우고 변화에 적응하는 힘을 키워요”

16일, 4월부터 진행해 온 숲 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활동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5:39]

평촌초등학교병설유치원, “숲에서 계절을 배우고 변화에 적응하는 힘을 키워요”

16일, 4월부터 진행해 온 숲 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활동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1/16 [15:39]

4월20일부터 11월16일까지 유아들의 숲 체험 프로그램 8회기 운영
산림청 주관 숲 해설 프로그램 일환으로, 2018년부터 꾸준히 실시

안양 평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황경태)은 11월 16일 평촌중앙공원 숲체험을 마지막으로, 4월부터 진행해오던 숲체험활동을 마무리했다.
 
본 프로그램은 산림청이 주관하는 숲 해설 프로그램으로, 유치원에서는 2018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4월 20일부터 시작한 체험활동은 숲 해설 전문가 2인, 담임교사 2인과 함께 월 1회 유아들이 숲을 체험하면서 봄, 여름, 가을의 계절 변화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체험 날에는 가을 색을 닮은 주홍빛 모자를 쓴 유아들이 가을 숲을 만나기 위해 지역사회 생태 문화공간인 중앙공원을 방문했고, 생명의 소중함을 체득하는 시간을 보냈다. 
 
황경태 원장은 “자연과 어우러진 지역사회 이점을 적극 활용하는 교육으로, 유아들이 마을의 주체가 되어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숲을 통해 계절의 특색과 자연스러운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생명존중의식을 고양시키며, 다양한 식물의 특성과 변화를 관찰하는 경험으로 사회 변화에 적응하는 기초적인 힘을 키웠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촌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기 생태교육 활성화에 더욱 힘쓰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