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

우리는 환경을 생각하는 우수 그린 캠페이너 입니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3:24]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

우리는 환경을 생각하는 우수 그린 캠페이너 입니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1/22 [13:24]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방과후아카데미는 15일 서울 중구 누리마당에서 개최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22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에 참가했다.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은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천형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수료자 중 우수 활동 단체 및 학교를 시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는 “우수 캠페이너”로 선정 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상과 상금 30만원을 수상했다.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는 올해 환경 위기와 관련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계 운영해 온 가운데, 이번 그린 캠페이너 이론교육을 진행하면서 ▲‘푸드마일리지’, ‘고기없는 월요일’을 접목한 환경창의요리 ▲시민 대상 환경 보호 캠페인 ▲양말목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부스 운영 ▲급식 잔반제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시상식에 참가한 대표 청소년은 “이번 캠페이너 활동을 통해 사람들에게 환경을 지키기 위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청소년들이 올바른 기후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환경 교육을 더 많이 실시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