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관양초등학교, 친구들이 가진 끼를 마음껏 펼쳐 보세요!

꿈의 무대를 만들어주는, 관양초등학교 방송부(KYBS) 프로젝트 실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28 [12:33]

관양초등학교, 친구들이 가진 끼를 마음껏 펼쳐 보세요!

꿈의 무대를 만들어주는, 관양초등학교 방송부(KYBS) 프로젝트 실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1/28 [12:33]
관양초등학교, 친구들이 가진 끼를 마음껏 펼쳐 보세요!
11월 22일~25일까지 관양초 방송부가 주최하는 ‘끼를 펼쳐라’ 실시
학생들이 가진 가지각색의 끼와 매력을 펼칠 기회를 마련
 
안양 관양초등학교(교장 이금화) 방송부(이하 KYBS)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KYBS 겨울프로젝트 “끼를 펼쳐라” 행사를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했다.
 
하고 있는데, 자신이 가진 끼를 펼칠 꿈의 무대에 학생들의 호응이 대단하다.
 
이 프로젝트는 올해 1학기에 KYBS 여름프로젝트로 처음 시작된 행사이다.
 
코로나로 인해 학교 행사가 대규모 축소되고, 교내 방송을 활용한 동아리 활동 참여 기회가 적어지면서, 위축된 방송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해보자는 목적으로 만든 행사이다. 
 
여름프로젝트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당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성공적으로 마쳤고, 다른 학년에서도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이 있었다.
 
2학기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오디션 선발 후, ‘끼를 펼쳐라’ 주간으로 확대 운영했다. 
 
KYBS 겨울프로젝트 “끼를 펼쳐라” 행사로 방송부원들이 주도적으로 행사 기획, 운영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학생들은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꿈의 무대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행사 기획에 참여한 김유림 교사는 “학생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악기연주, 춤, 노래 등 다양한 분야의 신청서를 제출하고, 점심시간 및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해 자발적으로 연습하고 준비하여 행사에 참여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며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친구들의 무대를 기다리고 응원하며 진심을 다해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프로젝트 준비과정은 쉽지 않았지만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관양초 방송부 프로젝트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되어있던 학생 중심의 학교 행사 활성화와 학생 행사 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