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박달중 등 4교, 2022년 학교-마을 연계 축제 참여

‘안양천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5:21]

박달중 등 4교, 2022년 학교-마을 연계 축제 참여

‘안양천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2/05 [15:21]
박달중 등 4교, 2022년 학교-마을 연계 축제 참여
12월 3일(토) 박달2동(마을 5권역) 교육자치협의회 주관 지역 축제 운영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 노루페인트, 새마을금고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후원 및 협찬
‘안양천’, ‘기후변화’, ‘채식’, ‘공기정화식물’ 등 생태 환경을 주제로 하는 부스 운영 및 동아리 공연 진행  

박달 2동(마을 5권역) 교육자치협의회(대표 배명주 박달중 부모회장)는 관내 박달초, 삼봉초, 박달중, 안양고의 학부모와 학생들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꾸려 12월 3일(토) 서조회관 앞뜰에서 ‘안양천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안양미래협력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나눔과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자치협의회가 지역의 교육활동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의 교육력을 제고하려는 의도로 기획됐다.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 노루페인트, 새마을금고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후원 등으로 운영됐다.
박달중 등 4교, 2022년 학교-마을 연계 축제 참여
축제에서는 학교의 생태숲 교육과정과 연결한 ‘안양천’, ‘기후변화’, ‘채식’, ‘공기정화식물’, ‘수공예’ 등 학생, 학부모 봉사자들의 부스가 선보였다. 
 
오전 오후에 걸쳐 많은 학생들이 부스에 참여해 생태, 환경 문제를 체득하며, 우리 마을의 안양천을 소중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각 학교의 댄스, 밴드 동아리의 공연도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북돋웠다. 
 
배명주 교육자치협의회 대표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지역의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고민하여 마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자치협의회는 축제를 토대로 2023년에도 지역 사회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교와 마을이 만나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