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비점오염원 저감 홍보 위한 버스광고 게재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2/12 [14:05]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비점오염원 저감 홍보 위한 버스광고 게재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12/12 [14:05]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비점오염원 저감 홍보 위한 버스광고 게재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비점오염원 저감 홍보를 위한 버스 광고를 게재했다.
 
 ‘청ㆍ정 미라클’은 방과후아카데미 내 환경동아리로, 지난 8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경기도 마을민주주의 교육운영 사업에 ‘비점오염원으로부터 
안양천을 보호해주세요’ 라는 의제를 제안해 선정된 가운데, 지난 3개월 동안 비점오염원 저감을 위한 공공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청ㆍ정 미라클’ 소속 청소년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효과적인 홍보 방법으로 버스 광고를 제안했고,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통해 버스 광고에 들어갈 내용 및 배치, 구성에 직접 참여해 버스 광고를 완성했으며, 6개월에 걸쳐 안양시 마을버스(6-2번) 총 5대에 광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은 “깨끗한 안양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뿌듯하며, 이번 버스 광고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비점오염원의 심각성을 알고, 비점오염원 줄이기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생을 대상으로 사회참여활동, 학습지원, 상담, 급식, 귀가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