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서울소년원 중·고등학생 30명 졸업장 전수식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2/09 [16:10]

서울소년원 중·고등학생 30명 졸업장 전수식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2/09 [16:10]
2022학년도 학생 졸업장 전수식
법무부 서울소년원(고봉 중·고등학교, 교장 이영호)은 2023.2.9.(목) 본교 대강당에서 졸업생(중학교 26명, 고등학교 4명)에 대한 2022학년도 졸업장 전수식(또 다른 시작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임선순, 장학사 신동우, 소년보호위원 서울소년협의회 임원진 및 보호위원 등의 외부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에서는 모범학생 7명을 대상에게 총 175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고, 소년보호위원 서울소년협의회에서는 청소년 추천도서 및 졸업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또 다른 시작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30명의 졸업생들을 위한 원호지원을 하였다. 
 
K군은“뜨겁기만 했던 인생을 식혀갈 수 있는 이곳에서, 방황하고 문제의 길에만 있던 저를 붙잡아 주시고 이끌어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였다.
 
이영호 교장은“학업을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정진하여 오늘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희망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가 될 것이라고 독려하였다.
 
한편 고봉 중·고등학교는 법원 소년부에서 보호처분을 받은 소년을 수용 보호하여 교과교육과 인성교육, 직업훈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학생이 재학 중인 전적학교의 졸업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졸업을 한 중학생들은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배움을 이어갈 예정이고, 고등학교 졸업생들은 대학에 진학하거나 자격증 취득과 직업훈련을 통한 취업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