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연현중학교, ‘진로 체험 학습’ 운영

고등학교와 협업하여 약 26개의 프로그램 마련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3/26 [15:07]

연현중학교, ‘진로 체험 학습’ 운영

고등학교와 협업하여 약 26개의 프로그램 마련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3/26 [15:07]
연현중학교, ‘진로 체험 학습’ 운영
3월 24일, 연현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으로 진로 체험 학습 운영
지역사회 고등학교와 협업하여 약 26개의 체험 프로그램 진행
체험 프로그램 외 각 고교의 교과 특성화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도 마련

안양 연현중학교(교장 양자경)는 3학년부 주관으로 3월 24일 지역 내 고등학교(근명고 등 9교)와 협업하여 약 26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직접 선택하고 참여하는 ‘선택형 진로 체험 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의 진로 역량 계발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기획됐으며, 자기 주도적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개개인의 요구를 반영한 선택형 진로 교육으로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연현중학교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고등학교 9교(근명고 등 9교)와 협업해 마련됐다.
 
드론 제작, 웹툰 제작, 햄스터봇 쿠키 배달 등 약 26개의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각 고교의 교과 특성화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답을 찾는 시간도 가졌다.
 
연현중학교 민○○ 학생회장은 “체험활동은 물론이고 해당 고등학교의 교과 특성화 교육과정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 막연했던 고등학교의 생활이 구체적으로 그려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연현중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내 고등학교와 연계해 졸업생, 재학생과의 만남 등 실질적인 진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