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비산중학교, 사춘기 인생여행 프로그램 실시

청소년기의 건강한 자아정체성을 위한 <사춘기 인생여행> 프로그램 실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4/02 [16:29]

비산중학교, 사춘기 인생여행 프로그램 실시

청소년기의 건강한 자아정체성을 위한 <사춘기 인생여행> 프로그램 실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4/02 [16:29]
비산중학교, 사춘기 인생여행 프로그램 실시
3월 30일~31일, 비산중학교 맞이하는 비산인성 프로그램 <사춘기 인생여행> 실시
2학년 학생 대상으로 학급별로 실시하여 청소년기의 변화, 혼동 등을 수용하고, 건강한 자아정체성 확립 지원

안양 비산중학교(교장 고미정)는 지난 3월 30일~31일 비산 인성 프로그램인 사춘기 인생여행 프로그램을 2학년 학급별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기로 진입하는 사춘기 학생의 강렬한 정서적 불안정과 불균형의 특징을 인정하고 수용하며, 진정한 나의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자아 리모델링’을 위해 통과의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신을 잘 이해하고 사랑하는 ‘나’되기 활동, 주변 사람들인 ‘너’와 참다운 관계 맺기 활동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춘기의 정점에 있는 청소년들의 발달단계에서 당면하는 급격한 변화, 혼동, 어려움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과정에서 내면에 있던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한꺼번에 쏟아내는 시간을 가졌다.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면서 울음으로 감정을 표현하기도 했으며 곁에서 우는 친구의 어깨를 토닥여주는 학생의 모습도 보였다.
 
강사로 프로그램을 진행한 김병관 반올림대표, 이승은 마음이음교육심리센터장은 “현대 사회의 무분별한 정보와 매체의 홍수 속에서 급격한 신체적 심리적 변화 속에 방황하는 청소년들이 내적인 갈등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자아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지원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산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존중감과 건강한 대인관계 형성을 돕고 나아가 왕따 및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