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대안중학교, 또래상담학생들이 아침맞이 동행

행복한 등굣길, 우리들이 만들어간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4/09 [15:26]

대안중학교, 또래상담학생들이 아침맞이 동행

행복한 등굣길, 우리들이 만들어간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4/09 [15:26]
대안중학교, 또래상담학생들이 아침맞이 동행
대안중 위(Wee)클래스 또래상담자가 함께한 아침맞이 행사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행복한 동행, 따뜻한 배려’ 공동체문화 조성

안양 대안중학교(교장 신만순)는 4월 6일 위(Wee)클래스 또래상담자가 함께하는 아침맞이 행사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상호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추진됐다.
 
아침맞이 행사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은 또래상담자가 제시하는 학교폭력과 관련된 퀴즈와 미션을 수행하며 참여했다.
 
제시된 퀴즈는 학교폭력 예방 가이드 북에 나오는 학교폭력 발생 시 신고전화번호, 학교전담경찰관, 위(Wee)클래스, 다들어줄개 등 기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등굣길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다.
 
또한 ‘학교폭력 제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구호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병행하여 학교폭력 제로화 실천을 다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학교폭력이 생각보다 우리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느꼈고, 가해자가 되지 않는 만큼 방관자가 되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오늘 행사를 접하며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대안중 신만순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공부나 시험 쪽으로만 너무 몰두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시간을 놓치고, 때로는 의도하지 않게 친구들을 힘들게 하는 말이나 행동들을 무심히 해 버리는 경우가 생기는 듯하다”며, “공부보다 더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하고 학교도 모든 것의 기본인 인성에 주안점을 두고 지도해 나가도록 하겠다. 가정에서도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항상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격려해주며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